본문 바로가기
맛있는/밥집

[안양 맛집, 혼밥, 혼술] 서울식당

by 피터파크 2020. 7. 12.

안녕하세요. 안양중앙시장의 40년 전통 서울식당 다녀왔습니다. 롯데시네마 일번가점 사거리에서 병목안 시민공원 방향으로 걸어가면 시장 끝 라인으로 들어갈 수 있는 곳에 국밥길이 있습니다. 다른 식당도 오래됐고 손님이 많지만 특히 여기는 줄 서서 먹기도 하는 곳이고 정말 오래된 식당이다 보니 단골손님이 참 많은 곳이에요!


서울식당 정면샷! 입구 앞에서 머리, 내장손질을 합니다.



벽면에 붙은 메뉴판. 가격이 오르긴 했지만 그래도 양이 아주 많아 비싸단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ㅋㅋ
혼밥 혼술이 자유로운 식당이에요~
주문을 하면 기본으로 주는 반찬들
사장님이 새우젓에 청양고추를 넣어주셨는데 순대국에 넣어먹으니 칼칼하니 아주 좋습니다~~ㅎㅎㅎ
드디어 나온!! 국밥!!!! 뜨뜬한 순대국과 함께 나온 하얀 공기밥이 식욕을 자극합니다 ㅎㅎㅎ
팔팔 끓는 뚝베기에 김이 모락모락~~ 속에 수육과 내장, 순대 양이 진짜 많아요~~~
모듬수육을 시키면 부속 고기와 수육이 함께 나옵니다. 근데 진짜 대박인게 잡내가 전혀 안나요! 가게가 거의 반 세기동안 어떻게 유지되어 왔는지 이해가 갈 정도랄까요!
수육과 마늘, 고추, 쌈장 얹어 먹으며 아주 꿀맛!!
야들야들 보들보들 수육도 핵꿀맛!!
가게에서 직접담근 깍두기에 국밥에서 건져낸 내장 얹어 쌈장에 마늘 올려먹으면 이것이야말로 개꿀맛입니다 ㅋㅋㅋ
배추김치에도 한점 올려 먹어야쥬~~~
저는 사실 내장을 별로 안 좋아했는데 여기서 국밥 먹은 뒤로 식성이 바뀌었습니다 ㅋㅋㅋ
국밥에 들어간 고기는 또 얼큰함이 잘 베어있어 진짜 뭐랄까요 무튼 맛있음
ㅓ후야
이렇게 사진찍으며 먹다가 한뚝베기 킬했습니다ㅋㅋ~


정말 간만에 찾아간 국밥집이라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친구와 함께 방문한 터라 다행히 수육까지 먹어서 너무 행복했어요 ㅋㅋㅋㅋ 함께 방문한 친구는 원래 옆옆집 삼덕식당을 자주 가는데 제가 꼬드겨서 서울식당을 갔습니다. 저는 여기가 진짜 맛있거든요~ 안양중앙시장에 위치한 서울식당! 혼술 혼밥 또는 가족과 친구와 함께 부담 없이 방문해보세요!! 양평국밥이 뭔가요~ 안양에는 서울식당이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 마칠게요 :D


차량방문시 안양중앙시장 주차장 or 삼덕공원 공용 주차장 이용(유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