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밥집

[안양 맛집] 삼막 칡냉면

by 피터파크 2020. 7. 7.

모름지기 기본이 탄탄하면 성공하는 것 같습니다. 냉면의 기본을 오랫동안 유지하고 지켜온 삼막 칡냉면 다녀왔는데요! 이 식당도 장사를 오랫동안 해온 곳이기에 어렸을 적 먹었던 냉면 맛과 오랫동안 장사한 내공의 맛이 그대로 느껴지는 곳입니다. 사람이 많은 이유는 입소문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이곳을 찾아온 단골손님들이 아주 많다는 것이죠. 저도 그 손님들 중 하나입니다 ㅎㅎㅎ 특별하게 뭐가 다른 냉면이 아닌데 그냥 맛있는 집이에요!

 

삼막사로 가는 길 유턴해서 냉면집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주차장이 꽤 넓은데도 사람이 많아요~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라 그럴 수도 있겠네요!
자리 잡고 찍은 내부 전경
저녁에 찾아가서 찍은 내부 전경. 낮이나 밤이나 계속 찾아오는 손님들이 많습니다 ㅎㅎ
셀프바에서 반찬을 추가로 가져가거나 온육수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자리에 앉아 먼저 챙기는 것이 온육수에요! 적절하게 잘 우려낸 육수 한잔으로 냉면 먹기 전 위장을 촉진시키는데 역시 온육수부터가 맛있습니다.
삼막냉면 메뉴판입니다. 뭐랄까요 맛집은 진짜 메뉴가 단촐하고 심플합니다!! 만두와 물냉, 비냉을 시켰습니다!! 배고프닷!!!
기본 무절임과 단무지가 반찬으로 제공 되는 삼막냉면집! 김치 없는게 쬐끔 아쉽긴 하지만 분식류라 오히려 심플하게 느껴집니다!
왕만두 크기좀 보세요!! 먹음직스러움이 참 듬직~~~합니다!!!
회색빛깔(?)이 희미하게 들어간 만두피색이 더 먹음직스럽게 보입니다~
역시 안찍을 수 없는 디테일샷! 부추, 고기, 파, 양파, 잡채등 다양한 속 재료들이 만두의 맛을 잡아줍니다 ㅎㅎ
드디어 메인인 냉면이 나왔습니다~ 시원한 얼음육수에 계란 반개 띄워놓고 바다위의 섬 하나처럼 우뚝솟은 면이 참....침 고이네요!
그리고 등장한 비빔냉면!! 주변인들에게 항상 얘기를 하지만 저는 아무래도 물 종류 면보다 비빔쪽이 개취라서.. 진짜 비냉 너무 사랑합니다.!

 

이렇게 사진 찍고 만두와 냉면을 클리어 했습니다ㅋㅋㅋ 정말 군더더기 없는 냉면과 만두를 먹고 나니 세상 다 가진 느낌이더라구요~ 사실 이렇다 할 특별한 맛이 아님에도 삼막칡냉면이 유명한 이유는 오랫동안 찾는 손님들의 시간과 추억이 묻어나는 곳이기 때문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느낀 건 정말 간편한 음식임에도 여타 냉면 프랜차이즈에서 먹는 맛과는 확실히 다른 편안한 맛이 있습니다. 가게 위치도 위치지만 먹으면 속이 불편하지 않더라구요. 번화가에서 먹는 냉면은 대부분 특히 비냉을 먹을 경우 장이 부글부글 끓는데 삼막칡냉면은 전혀 그런게 없습니다! 다만 배가 너무 부를 뿐.. 오랫동안 장사를 한 삼막냉면이 계속 이어져서 나중에 내 손자 손녀들도 먹을 수 있는 음식점이 됐으면 하는 바램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