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밥집

[부천 맛집] 황해도 김치만두전골

by 피터파크 2020. 11. 7.

안녕하세요! 친구가 중고차를 알아본다하여 겸사겸사 맛집탐방도 했습니다ㅎㅎ 오늘은 부천에 위치한 황해도 김치만두전골 다녀왔어요.! 부천에서도 끝자락에 있는 만두전골집인데 생각지도 못한 장소에 넓은 주차시설까지 보유한 맛집이 있었네요! 강서구와 김포공항이 꽤 가깝습니다~ 이북식 만두를 먹을 수 있단 생각에 두근두근 거리는 가슴을 부여잡고 다녀왔어요 후후...

식당 옆에 나있는 주차장 입구로 들어가니 이리 넓은 주차장이 딱!! 있어서 주차하는데 아무런 걱정이 없었습니다 ㅎㅎㅎ
식당 들어가기 전 입구를 한 컷 찍었는데 입구는 생각보다 단촐함이 느껴졌습니다. 그러나..!!
아주 넓은편은 아니지만 한옥식, 나무 인테리어로 한식의 느낌을 여지없이 보여주는 깔끔하고 전통적인 분위기가 어른아이 할 것없이 가족단위로 많이 찾아 오는 식당이라는 걸 단박에 알았습니다 ㅎㅎ 
식당에서 만두를 빚고 있는 점원분들..! 만두 빚는 모습을 cctv로 공개해서 위생적이고 청결한 음식을 만들고 있다는 것을 잘 보여줍니다ㅎㅎㅎ 황해도 김치만두전골 클라쓰!
이곳의 메인메뉴는 당연하지만 김치만두전골! 그리고 오리 닭 요리를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만두전골 2인, 왕만두 1개, 볶음밥 두개인데 아! 사실 만두는 안시키려고 했으나 그래도 명색이 만두전골 집인데 찐만두는 먹어주는게 예의잖아요 ㅎㅎㅎ
만두전골을 시키면 이렇게 육수가 든 냄비와 기본 찬 셋팅이 나옵니다..! 동치미를 한 숟갈 먹으니 위장이 얼른 밥달라고 소리 치더라고요!! 위장아 조금만 기달료ㅠㅠ
조금 기다리니 나오는 전골에 넣을 야채와 고추양념!! 
그리고 등장한 만두 칼국수!! 여기는 기본적으로 김치만두를 판매하는데 저렇게 주황, 초록으로 옷 입혀진 만두피는 당근과 시금치로 색을 낸거라고 합니다^^ 칼국수 면도 마찬가지!
드디어 끓는 육수에 채소 양념과 만두를 넣었어요 흐흐
바글바글 끓는 김치만두전골
잘~~익은 만두와 칼국수를 드디어 먹습니다! 그릇에 뜨기전 국자 컷 한번 찍어주고!!
캬아 이 비주얼~~ 저는 만두와 칼국수가 왜이렇게 맛있는지 모르겠어요. 어떻게 이런 음식을 만들생각을 했지?? 
멸치육수 베이스에 고추장 양념과 만두소에서 우러나온 양념이 삼위일체가 되어 적당한 칼칼함에 입맛을 돋는 국물 맛을 내주었고 이 육수에 잘 익은 칼국수와 만두 맛이 깔끔하면서도 깊었습니다..!
만두소 비주얼...!! 김치만두인지라 김치와 두부가 주를 이루는 이북식 황해도 김치만두!
전골을 쉴새 없이 먹고나서 볶음밥 두개를 볶았습니다 ㅎㅎㅎ야채와 김가루, 그리고 들기름을 넣고 들들 볶은 볶음밥! 모름지기 모든 음식의 마지막은 볶음밥이 정점인 것 같습니다^^
세상에나..김가루가 이렇게 많이 들어간 고소한 볶음밥 너무 좋아요 ㅎㅎㅎ 더군다나 김치만두전골 자체가 기름기가 있는 음식이 아니다보니 잘 볶아진 볶음밥은 한껏 돋구어진 입맛을 다시한번 끌어올려주기에 충분했습니다!! 사랑한다!! 볶음밥!!! 앗..고백해버렸...ㄷ
볶음밥이 나올즈음 등장한 김치왕만두!! 8개에 1인분인데 찐만두만 따로 포장해가시는 분들도 많은가봐요~
찐만두의 비주얼도 찐!찐!찐!찐! 찐이야~~~
파, 부추, 김치, 두부로 주를 이루는 김치만두소. 찐만두만 먹었을때 간이 쎄지 않다고 느껴져서 어르신들도 건강하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김치만두인데 시중에 파는 김치만두같은 매운 맛이 아니라 정말 적당한 칼칼함에 고소한 맛의 비율이 좋은 황해도 만두랄까요~  

이렇게 부천에 위치한 황해도 김치만두전골집 갖다왔습니다~ 부천알못이라 네비찍고 다녀왔는데 식당근처 진입했을 때 이런곳에 주차장이 넓은 음식점이 있다고? 라며 생각했지만.. 진짜 있었어요 ㅎㅎㅎ 게다가 위의 사진에 내부전경에선 저희가 일찍 방문했기에 사람이 적어보이지만 금새 자리가 꽉 차서 깜짝 놀랐어요~ 지역주민도 많이 찾고 주차장이 넓은 만큼 타지역에서도 꽤 많이 방문하는 맛집 황해도 김치만두전골이었습니다~ 사장님이 식당 운영하신지 20년 됐다고 하니 지역 사람들은 알만큼 다 아는 현지 맛집이지요.
이북식 만두, 황해도 스타일의 만두가 궁금하시다면 황해도 김치만두전골 꼭 방문해보세요~ 후회없는 선택일거라 생각합니다! 이북식 만두맛집! 황해도 김치만두전골!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운영시간 : 10:00 - 22:00
연중무휴
자체 주차시설 완비(넓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