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속 노하우, 솔직 사용후기

[습진치료 후기] 아비노 습진크림, 아로마티카 칼렌듈라쥬시크림

by 피터파크 2018. 12. 5.


3년 전쯤부터 손에 하얀 각질이 점진적으로 올라오던 것이 재작년 초부터는 보습을 해도 걷잡을 수 없이 습진이 심해져서 양 손바닥과 손가락을 뒤덮었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때의 사진을 갖고있었더라면 얼마나 심각했을지 체감할 수 있겠지만 찍어놓은 사진이 없으니 패스..
아무튼 습진의 해결을 위해 검색도 해보고 보습에도 엄청 신경 쓰고 나름대로 안 해본 것이 없었다고 단언합니다. 당연히 피부과도 가봤고요..
피부과에 가면 환부를 슥 한 번 보고 "습진이네요. 처방해드릴 테니 조금씩 짧은 기간 안에만 사용하세요"
라고 말하고 처방전을 내어줍니다.
물론 피부과의 처방전이 안 좋은 건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습진에 처방해주는 약품은 스테로이드 성분이 강한 크림과 알약이기 때문에..
장기 복용하면 몸에 무리를 줄 수 있겠단 생각을 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실제로 스테로이드 성분이 많은 연고를 오랫동안 발라보니 여드름 같은 게 생기더라고요..
알아보니 스테로이드 성분 크림은 단시간에 효과를 볼 수는 있지만 지속적으로 오랫동안 복용/사용하면
호르몬이나 면역체계에 부담을 많이 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효과를 봤다고 해도 습진이 재발하는 사례가
꽤 많기에 제 나름대로의 방법을 찾았던 것이죠

참고로 말씀드리면 몸에 문제가 생기면 당연히 병원은 꼭 들르셔야 돼요..=_=
가지 말란 얘기가 아닙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제가 직접 검색하고 내 돈 내고 습진 부위에 실험해 보고 나서 습진 개선에 영향을 주는 피부 크림에 대해 후기를 남겼습니다.
네버 절대 광고 아니고 너무 유용한 정보라 생각해서 저와 같은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작성하는 것이지만 피부의 특성이 개인마다 천차만별이라 참조정도로만 읽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주의해야 할 점은
보습은 중요하지만 아무 핸드크림이나 쓰면 안 된다는 겁니다.. 특히 피부염이나 습진 부위에 사용을 피하라고 쓰여있는 핸드크림이라면 그건 그냥 쓰지 마세요..
당연하겠지만 습진 개선에 별 효과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 살 껍데기가 딱딱한 각질로 올라오거나 벗겨지고 피부가 붉게 올라오는 증상을 겪었는데요
가렵고 갈라진 부위에 상처가 나면 아프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습진이 생기면 지문도 없어지고 손가락에 딱딱한 살로 뒤덮여서 꽤 많이 불편하더라고요..
회사 출근 관리를 지문 인식으로 하는데 습진 때문에 지문이 없어서 꽤 애먹었어요...=_=

하여 성분도 착하고 유해성분이 없는 크림과 습진 개선 효과가 있는 크림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제가 찾고 계속 찾아보다가 발견한 크림은 바로
아로마티카의 칼렌듈라 쥬시크림과, 아비노 습진 크림입니다..!
개인적으로 습진 초기에 아로마티카에서 만든 핸드크림을 사용했었는데요.
핸드크림이 생산중단되고 나서는 구할 곳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찾은게 칼렌듈라 쥬시크림이었는데
기본적으로 아로마티카는 독성이 없는 피부 화장품을 많이 만드는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강추하는 화장품 회사입니다.
그리고 일단 가격이 기능성 대비 꽤 저렴한 편이에요.
록시땅도 좋다고 소문났는데 많이 비싸잖아요? 저는 아로마티카 추천합니다. 한번 구매할 때마다 몇개씩 쟁여두고 온몸에 다 발라요ㅎㅎ

어쨌든 우리나라껀 칼렌듈라 쥬시 크림이 유분기가 많아서 이 제품을 많이 사용했고요
하지만 습진이 더 악화되진 않지만 그렇다고 개선이 되는 건 아니었기 때문에(저는 습진이 심한 편이라 아로마티카 크림만으로는 개선이 잘 안 됐던..)
다른 제품을 또 열심히 찾았습니다.

어쨌거나 저의 최종 목표는 병원에 안 가고 논 스테로이드 크림으로 습진을 개선하는 거였으니깐요..

그래서 찾은 게 Aveeno에서 만든 엑지마테라피 모이스춰라이징 크림입니다.
올리브영에서 Aveeno 제품 팔긴 하는데 엑지마테라피 크림은 없던 것 같아요.
이 제품의 주요 설명 일부분을 보면
Clinically shown to help reduce the itching and irritation of eczema, while helping to improve the overall quality of life.
네, 습진의 가려움과 자극을 줄이고 삶의 질을 향상시켜주는게 임상적으로 증명이 됐데요.

의약품도 아닌데 이렇게 대놓고 문구로 써놓을 정도로 자신감 있는 크림은 처음 봤습니다.
이런 귀한 제품을 이제야 발견하다니...
그럴 수밖에 없는 게 아무리 검색을 많이 해봐도
이 습진용 크림에 대한 정보는 잘 나와있지 않더라고요.
어디선가 블로그 한 곳에 후기를 간신히 발견하곤 이곳저곳 찾아봤는데
올리브영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마땅한 정보가 나와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 블로그 평 한 개만 보고 아마존에서 해외직구를 했어요.
저에게는 선택지가 없었으니깐요.. 무슨 수를 써서라도 낫고 싶었기 때문에 그냥 샀습니다.
크기도 어마무시합니다. 대용량으로 샀거든요..206g

그런데 역시 사람은 모험을 해봐야 한다고 사길 잘한 것 같습니다. 제가 그간 계속 바르면서 틈틈히 사진을 찍었는데 효과!!! 보증합니다.
정말 심각할 때 못 찍은 게 아쉽긴 한데 여기 올린 사진만으로 충분히 효과를 체감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들어요

18년 11월 14일
18년 11월 22일
18년 11월 27일
18년 12월 3일


참고로 습진은 보습이 정말 중요합니다.
효과가 상당하죠..? 잘 때도 보습을 위해 비닐장갑까지 꼈습니다 ㅎㅎ

저는 일부러 유분기가 많은 아로마티카 칼렌듈라 쥬시 크림과 아비노 크림을 섞어서 보습을 해줬어요
아비노는 제 기준에서는 생각보다 유분기가 없더라고요.
너무 많이 발라서 그런지 손에 떡지는 느낌도 있어서 두 제품을 섞어서 바른 건데 효과는 성공적이었습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도 습진 때문에 검색해서 들어오신 분이라면 꼭 구매하셔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